본문 바로가기
리뷰/뷰티

[화장품] 싸이닉 '슈퍼 모이스트 페이셜 크림' 구매 후기

by 쓰사 2019. 8. 22.
반응형

※ 직접 구매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나는 원래 주변 사람들 모두가 인정하는 코덕이었는데, 작년쯤부터 화장대 가득 쌓인 화장품들이 아깝게 느껴지기 시작했다.

 

화장품 다이어트를 해야겠다 마음을 먹고, 더 이상 필요한 것 이외의 화장품은 사지 않고, 새로운 화장품을 살 때는 유명 브랜드보다 성분이 착하고 가성비가 좋은 그런 화장품을 찾았다.

 

그렇게 유명한 것보단 나에게 맞는 화장품들을 하나하나 찾아서 구매하며, 가성비와 착한 성분을 두루 갖춘 제품들로 바꿔나갔는데, ‘싸이닉’은 이런 과정에서 알게 된 브랜드 중 하나였다.

 

평소 유투버 ‘디렉터 파이’님 영상도 자주 보는 편인데, 싸이닉은 순한 제품으로 영상에서도 많이 언급되는 브랜드다.

 

 

 

 

이번에 산 제품은 ‘싸이닉 슈퍼 모이스트 페이셜 크림’.

 

화해 랭킹 8위의 보습 크림이다.

 

요즘 싸이닉 ‘더 심플’ 라인이랑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너무 잘 쓰고 있어서 화해에서 발견하자마자 구매해봤다.

 

가격은 정가 25,000원.

 

나는 G9에서 인터넷 가로 약 11,000원 대에 구매할 수 있었다.

 

보습 크림 치고는 꽤 저렴한 가격이라 만족.

 

용량은 80ml, 패키징도 깔끔하다.

 

 

 

 

택배 개봉하고 꺼내니 여기저기 많이도 찌그러졌다.

 

상자 안에 완충제가 들어있긴 했는데, 아무래도 같이 주문한 폼클렌징과 뒤섞이다 보니 저렇게 된 듯싶었다.

 

폼클렌징도 싸이닉 제품인데, 다음에 이 제품도 리뷰할 생각이다.

 

어쨌든, 나는 이런 거에 예민한 편도 아니고, 뭐 내용물만 멀쩡하면 되기에 기분 좋게 패스.

 

그런데 과연 상자에 붙어 있는 스티커처럼 정말 119시간 동안 보습이 유지가 될 것인가?

 

근데 119시간이면 거의 5일인데……?

 

실험하려면 5일은 세수 못하는 건가? 피부 썩겠다.

 

 

싸이닉 '슈퍼 모이스트 페이셜 크림' 전성분표 [출처: 화해]

 

 

이건 화해에서 가져온 전성분표다.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은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는 걸 볼 수 있다.

 

‘싸이닉 슈퍼 모이스트 페이셜 크림’의 제조업자는 (주)코스메카코리아.

 

한국콜마면 거르려고 했는데, 다행이다.

 

아, 그리고 처음에 모르고 샀는데, 알고 보니 싸이닉이 SK 11번가의 브랜드였다.

 

11번가라고 하면 오픈마켓만 떠올렸는데 화장품도 만들고 있는지는 몰랐다.

 

아니면 싸이닉이라는 브랜드를 여기서 인수한 건가?

 

나중에 한번 알아봐야겠다.

 

 

 

 

이렇게 뚜껑을 열면 또 하나의 뚜껑(? 이걸 뭐라고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이 하나 더 있다.

 

가끔 제품에 따라 이런 마개가 없는 게 있는데, 위생상 있는 게 더 좋은 거 같다.

 

보기에도 깔끔하고.

 

 

 

 

제형은 수분크림처럼 살짝 투명하지만 약간 되직한 느낌이다.

 

향은 약간 상큼한 향이나긴 하지만 인위적인 향은 아니라 부담이 없고.

 

아마 성분에 아로마 오일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 때문에 나는 향 같다.

 

나는 오히려 완전한 무향보다, 이렇게나마 향이 조금이라도 나니 바를 때 기분이 좋아 마음에 들었다.

 

발림성은 처음엔 좀 뻑뻑한가 싶었는데, 조금 문지르니 부드럽게 펴 발라졌고, 바를 때 약간 부들부들한 느낌이 들기도 했다.

 

 

 

 

(화장품 리뷰는 처음이다 보니, 주먹에 너무 힘이 들어갔다. 다음엔 힘 좀 빼야지.)

 

사용감은 되직한 제형에 비해 끈적임이 없고, 바른 후 굉장히 촉촉한 느낌이 든다.

 

후기를 작성하고 있는 지금, 얼굴에 싸이닉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2겹 흡수시킨 후 ‘슈퍼 모이스트 페이셜 크림’만 바른 상태인데, 크림을 얼굴에 바른 지 약 3시간이 되어가지만 얼굴이 마르는 느낌도 들지 않고, 만지면 여전히 촉촉하다.

 

내 피부는 T존에는 유분기가 많고 볼은 굉장히 건조한 복합성 피부인데, 이 크림은 유분기가 적은 느낌이라 확실히 이마나 코부분에 부담이 덜한 것 같다.

 

그러면서도 볼은 촉촉해서 당김이 없고.

 

트러블 부분은, 아직까지 싸이닉 제품을 쓰고 크게 트러블이 일어난 적이 없어서, 이 제품도 괜찮을 것 같지만 그래도 확실하게 알려면 며칠 더 사용해보고 트러블 유무에 대한 내용을 덧붙여야 할 것 같다.

 

(2019.08.26 추가 내용 - 리뷰를 올리고 약 5일간 제품을 더 써본 결과, 별다른 트러블은 일어나지 않았고 오히려 트러블이 가라앉았다. 트러블 부분에 대해서도 복합성에는 괜찮은 듯싶다.)

 

아직까진 전반적으로 만족스럽다.

 

용량 대비 가격도 괜찮은 편이고, 성분도 순하고 수분감도 충분해서 수부지나 복합성 피부에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