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타

[정보] 쉽고 간편한 ‘다이슨 AS 신청방법’ 및 후기

by 쓰사 2020. 6. 3.
반응형

 

다이슨 V8 플러피 제품을 구매하고 잘 쓰고 있던 어느 날, 청소기 헤드를 보니 엄청 더러워져 있었다.

 

그래서 설명서를 보니 헤드는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줘야 한다는 것.

 

설명서를 보면서 차근차근 청소기 헤드를 분해하고 헤드 브러시도 물세척해서 잘 말려주고 이곳저곳 끼어있는 먼지도 깨끗하게 제거해 다시 조립을 했더랬다.

 

아니 그런데 이게 웬걸, 이전에는 없던 헤드 떨림 현상이 생긴 것이다.

 

꽤나 심각하게 떨리는지라 다시 분해해서 조립도 해보고 별짓을 다했는데 해결이 되지 않아 결국 다이슨 AS 센터에 전화하게 되었다.

 

 

 

 

일전에 제품 구입을 하면서 홈페이지에 제품 등록을 해놔서, 일단 다이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AS 신청을 하는 곳이 있나 찾아봤는데 그런 건 없어 결국 어쩌다 발견한 AS 센터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었다.

 

다이슨 AS 센터 전화번호는 ‘1588-4253’이니 나처럼 뻘짓하지말고 제품에 문제가 생겼다면 바로 이곳으로 전화를 해보길 추천한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연결이 한참 걸릴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금방 연결되었다.

 

 

 

AS 신청을 하려면 제품 시리얼 넘버가 필요하다.

 

전화를 걸기 전에 미리 시리얼 넘버를 알아두면 훨씬 빠른 상담이 가능하니 준비해둘 것.

 

시리얼 넘버는 다이슨 V8 플러피 청소기의 경우 제품 뒷면에 있었다.

 

 

 

 

상담사에게 제품 이상 현상에 대해 설명하니 정상적인 움직임은 아닌 것 같다며 AS를 접수해 주겠다 했다.

 

AS 접수 방식은 크게 3가지이다. 직접 방문, 기사 방문, 택배 발송.

 

일단 직접 방문은 센터가 집에서 그리 가깝지도 않고, 제품을 들고 가기도 번거로워서 패스했다.

 

상담사는 코로나 때문에 택배 발송을 추천하기도 했지만 이 역시도 포장의 번거로움 때문에 나는 기사님이 방문하시는 걸로 선택.

 

AS 접수를 마치고 나니 사진과 같은 메일이 도착해 있었다.

 

 

 

다이슨 기사님은 접수를 마치고 바로 당일 오후에 방문해 주셨다.

 

대략적으로 제품을 확인하시고 전용 박스에 패킹해서 가져가셨는데, 바로 다음날 즘 카톡으로 제품이 입고되었다는 문자가 왔다.

 

문자 하단의 링크로 접속하니 제품이 센터에 안전하게 도착했는지 확인시켜주는 동영상도 첨부되어 있었다.

 

 

 

 

그 뒤로 내가 다시 제품을 받기까지 AS에 걸린 시간은 4일 정도였다.

 

화요일에 접수해서 제품은 당일 수거를 해갔고, 수요일에 센터에 입고되어 다시 제품을 돌려받은 건 금요일이었다.

 

수리가 끝난 제품은 다이슨 기사님이 다시 가져다주셨고, 가져가셨을 때와 마찬가지로 내 눈앞에서 박스를 열어 제품을 확인시켜주셨다.

 

수리가 된 청소기는 사진처럼 하나씩 비닐 포장되어 있었고, AS 수리를 하면서 제품 전체를 깨끗이 청소해 주어서 새 제품을 받는 기분이 들었다.

 

 

 

기사님이 수리가 완료된 제품과 함께 수리 내역증도 이렇게 주셨다.

 

 

 

 

수리내역서에는 AS 받은 증상과 수리 내용, 비용 등이 적혀 있었다.

 

사실 혹시 비용이 청구될까 걱정을 했었는데 다행히 무상수리 범위였는지 수리비는 청구되지 않았다.

 

떨림이 심했던 헤드는 새것으로 교체되었다.

 

아, 그리고 몰랐는데 다이슨 제품의 수리는 ‘ubase’에서 하는 듯했다.

 

애플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지라 종종 찾아갔던 곳인데 다이슨도 이곳에서 수리한다는 걸 처음 알았다.

 

 

 

 

새것으로 교체된 청소기 헤드.

 

이전에 쓰던 것보다 더 좋아 보여서 만족스러웠다.

 

요즘 다른 곳에서 쓰고 있는 로이드미 청소기가 말썽인데, AS 받을 생각하니 앞이 깜깜하다.

 

이래서 비싼 돈 주고서라도 브랜드 제품을 사야 되는구나 싶다.

 

처음에 이상 증상을 보고 스트레스 받았던 게 무색하게 AS 과정은 순조롭고 편했다.

 

AS 센터 직원분도, 방문하신 기사님도 무척 친절했고 애프터서비스까지 완벽해 기분 좋았던 경험이었달까.

 

아, 그리고 혹시 수리 기간 동안 사용할 청소기가 없다면 AS 접수시 미리 렌탈 제품을 신청하면 수리 기간 동안 사용할 제품도 보내준다고 하니 집에 여분의 청소기가 없는 분들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가전] ‘다이슨 V8 플러피’ 무선청소기 실구매 후기

※ 직접 구매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이번에 인터넷과 IPTV교체 시기가 오면서 기존에 쓰던 SK브로드밴드에서 LG U+로 옮기게 되었다. 유플러스로 옮긴 가장 큰 이유는 사은품 때문이었는데, 유플��

sseusa.tistory.com

 

[가전] 샤오미 ‘로이드미 F8E’ 가성비 무선청소기 구매 및 4개월 실사용 후기

※ 직접 구매 및 사용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올여름, 집에서 쓰던 청소기가 고장이 났다. 작년에 산 유선 청소기였는데, 가벼워서 샀건만 정말 가볍게 날아다니다 망가져 버렸다. 그렇게 정전기

sseusa.tistory.com

반응형

댓글